Terms of Use

㈜모어페이의 인터넷 서비스는 아래와 같은 이용약관을 정의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이용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약관에 준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제1장 총칙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3장 계약당사자간의 의무
제4장 서비스 이용
제5장 유료서비스 관련 규정
제6장 포인트 제도 이용
제7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8장 손해배상/면책조항/기타조항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모어페이(이하 '회사'라 함)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함)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링커블 서비스(http://www.linkable, 이하 '링커블' 또는 '서비스'라 함)의 가입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시행일로부터 30일전 홈페이지에 현행 약관과 함께 제2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또는 일반적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1) 회사 : ㈜모어페이가 운영하는 온라인서비스 및 가상의 영업장과 실물매장, 혹은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쇼핑몰 : 회사 및 제휴사의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6) 비밀번호(PW) :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8) 제휴상품권 : 회사가 위탁받아 공급하는 상품권을 말합니다.
(9) 포인트 :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을 통하여 충전되어,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회사와 제휴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사이버캐시를 말합니다.
(10)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 종류
(1)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종류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유료 서비스나 연령제한을 받는 서비스 등 추가적인 규정이나 개별 약관이 적용 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따라 이용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서비스 페이지나 공지를 통해 제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 결제정보를 입력하고, 전송 버튼을 누르는 등의 별도의 유료정보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자가 이용신청 동의 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면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서비스 및 서비스의 부속 사이트(linkable.co.kr과 linkable.co.kr 도메인이 포함되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
(1) 이용 신청은 온라인으로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가입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구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4)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제2장 7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는 경우
나.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만 14세 미만이면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된 경우
바.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서비스의 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사.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아.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정책상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9조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이용 신청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동,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수탁업체명, 수탁업무 내용을 알리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결제 및 정산업무 등 일부 업무를 타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부가 서비스 안내 등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업체, 이용목적,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업체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등에 관하여 알리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 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10-1조 계약관계의 이전
회사가 영업양도 등의 방법으로 본 약관에 따른 계약관계를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회원이 이에 대하여 30일간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회사가 과실 없이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를 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사항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재하며, 회원이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간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1) 서비스의 제공
가.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제2장 제9조 (2), (3), (4)항의 경 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 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라. 본 서비스는 1년 365일 운영됨을 원칙으로 하나, 서비스 개선을 위한 개정 및 장비의 교체 등으로 일시 중지될 경우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중지됨을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불의의 사고 시에는 제외되나 사후에 이유를 회원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원 권리의 보호
가.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수립ㆍ운영합니다.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하기 사항을 숙지하고, 이를 위반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수 없습니다.
(8) 회원은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할 수 없습니다.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이미지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할 수 없습니다.
(10)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11) 회원은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할 수 없습니다.
(12) 회원은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서비스 이용 가입 시 발급된 아이디 하나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인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단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 및 자료 등록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라.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바.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사.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아.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자. 타인의 아이디,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차.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카.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개별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지적재산권의 보호
(1)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홍보를 위한 경우에 한해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저작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수정,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의 이용은 저작권법에서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 범위 내에서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저작물을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배송 등의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회원은 개별서비스내의 관리기능을 통하여 게시물의 비공개, 검색결과 제외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제23조 제2항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및 클럽, 공유게시판, 댓글 등 공용 서비스 내에 게재된 게시물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위치를 변경, 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이전, 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 공지합니다.

제18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다. 국가비상사태의 발생이나 발생의 우려가 있는 경우
라.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마. 제휴업체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사.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제4장 제19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5장 유료서비스 관련 규정

제20조 유료서비스
(1) 본 서비스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이나,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서비스 (링커블, 외부 가맹 사이트 결제)에 대해서는 링커블 포인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외부 가맹 사이트 결제의 경우 링커블 포인트를 통하지 않고 해당 사이트에서 바로 결제하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 시 링커블 포인트 충전 및 결제, 환불에 관한 사항은 링커블 정책에 따릅니다.
제21조 구매중개
(1) 서비스로부터 연결(링크)된 쇼핑몰(유료컨텐츠 제공업체 포함)들은 회사와 계약을 통하여 입점한 제휴쇼핑몰들로써 회사는 단지 제휴쇼핑몰들과의 연결(링크)만을 제공할 뿐이며, 쇼핑몰의 운영 및 관리, 물품(컨텐츠 포함)의 판매, 배송 및 환불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제휴쇼핑몰들이 부담하고, 회사는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제휴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 약관, 구매절차, 대금결제, 배송, 반품, 교환 등 물품 구매와 관련된 일체의 절차는 제휴쇼핑몰의 절차에 따라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물품구매에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6장 포인트 제도 이용

제22조 포인트 제도의 운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게 할 수 있도록 포인트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는 회사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회원이 활동하면서 얻을 수 있는 일종의 마일리지로서 화폐 및 기타 적립금의 개념이 아니며 포인트 자체로는 환가성 및 그 외의 어떤 재산적 가치를 인정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의 포인트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서비스 운영의 필요상 회원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는 그 사유 및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4) 회원이 포인트를 부당한 방법 또는 회사의 포인트 정책상의 기준 이외의 방법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포인트의 전부 또는 일부의 삭제 및 기타 제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별도 규정에 의해 회원의 탈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포인트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6) 자발적인 회원 탈퇴한 경우와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등에는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7) 회원이 획득한 포인트는 그 해 말일까지 사용하여야 하며, 해가 변경될 시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회사의 정책에 따라 기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제7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3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의 항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가입 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타인의 서비스 ID, 비밀번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라.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바.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사.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아.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자.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 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차.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카. 회사의 각종 이벤트를 본래 목적과는 달리 이용하여 이용자가 부당한 이익을 취한 경우
타.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파.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했을 경우, 회원의 정보를 즉시 소멸합니다. 단, 거래명세내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1항 거래기록의 보존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이용제한 이의 신청 및 해제
(1) 제6장 제23조 (2)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정지를 받은 사용자는 그 이용 정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8장 손해배상 / 면책조항 / 기타조항

제25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되지 않은 회원의 손실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7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1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